32 0 0 4 3 0 2개월전 0

유아 및 초등1~2학년 문해력 길라잡이

유아 및 초등 1~2학년 학생들에게 어떻게 도움될까요? 이 자료에서는 ‘가족’, ‘친구’, ‘자연’ 같은 일상 주제를 다루며, 아이들이 실생활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단어와 문장을 배웁니다. 예를 들어, ‘엄마’, ‘좋다’, ‘꽃’ 같은 쉬운 단어를 반복해서 보여주고, “엄마가 꽃을 좋아해요” 같은 간단한 문장으로 연결합니다. **EBS의 ‘초등 국어 학습 가이드’**에서도 초등 1~2학년이 약 800단어 수준에서 명사, 동사, 형용사를 익히며 문장을 이해하는 연습이 중요하다고 나옵니다. 또한, 다양한 품사의 단어를 이야기 속에서 반복적으로 접하며, 문장 안에서 단어가 어떻게 쓰이는지 자연스럽게 알게 됩니다. 예를 들어, **‘뛰다’(동사), ‘예쁜’(형용사), ‘고양이’(명사)**를 **“예쁜 고양이..
유아 및 초등 1~2학년 학생들에게 어떻게 도움될까요?
이 자료에서는 ‘가족’, ‘친구’, ‘자연’ 같은 일상 주제를 다루며, 아이들이 실생활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단어와 문장을 배웁니다. 예를 들어, ‘엄마’, ‘좋다’, ‘꽃’ 같은 쉬운 단어를 반복해서 보여주고, “엄마가 꽃을 좋아해요” 같은 간단한 문장으로 연결합니다. **EBS의 ‘초등 국어 학습 가이드’**에서도 초등 1~2학년이 약 800단어 수준에서 명사, 동사, 형용사를 익히며 문장을 이해하는 연습이 중요하다고 나옵니다.
또한, 다양한 품사의 단어를 이야기 속에서 반복적으로 접하며, 문장 안에서 단어가 어떻게 쓰이는지 자연스럽게 알게 됩니다. 예를 들어, **‘뛰다’(동사), ‘예쁜’(형용사), ‘고양이’(명사)**를 **“예쁜 고양이가 뛴다”**는 문장으로 배웁니다. 퀴즈와 연습문제(예: “고양이는 뭐라고 해요?” – “야옹!”)를 통해 배운 단어를 기억하고, 직접 써보는 활동으로 실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. **교육부의 ‘초등학교 국어과 교육과정’**에서도 반복 학습과 활동이 문해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라고 설명합니다.
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감 있게 말하고 글을 쓰는 법을 배우며, 이후 학년으로 올라갈 때 필요한 언어적 토대를 튼튼히 다질 수 있습니다. 초등 3학년부터는 더 긴 문장과 어려운 단어를 배우는데, 1~2학년 때 익힌 기초가 큰 도움이 됩니다. 이 자료는 아이들이 학교와 집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주제로 구성되어, 학습이 놀이처럼 느껴지게 합니다.
IT 분야에 종사하고,
다양한 분야에 관심 가지는 크리에이터
교육에 관심이 많음
새로운 것에 호기심 많음
오늘보다 내일이 더 낫다고 믿는 사람
모두가 함께 잘살기를 소망 하는
소시민 입니다.

㈜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| 316-86-00520 | 통신판매 2017-서울강남-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, 2층 (논현동,세일빌딩) 02-577-6002 help@upaper.kr 개인정보책임 : 이선희